D, 3D 그래픽으로 디지털 표현에 의해 만들어 지고 디지털 아트 영역 역시 같은 툴과 방법으로 구성된다. 게임은 디지털 그래픽에 의한 표현으로 제한적일 수 있지만 그 안에서 화려하고도 사용자의 흥미를 이끌어 내는 시각적 효과가 많다. 예술에서의 시각적 요소는 작가의 1차적인 표현으로 전통적인
Ι. 서론
표현주의 연극은 독일을 중심으로 일어났는데 그것은 일종의 저항 극으로서 1차대전 이전의 가족제도와 관료제도의 권위, 완고한 사회질서, 종국적으로 산업사회와 삶의 기계화에 대한 도전으로 시작되었다. 표현주의 희곡은 니체의 영향을 받아 개인을 찬양하고 항의적인 인간성을 이상화
표현하였는데, 위의 세 개의 이미지가 결합되어 탑이 지니는 전체적 심상을 직조해낼 때 그것을 이미저리라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이미지와 이미저리의 용어에 대한 구별이 시를 감상하는데 큰 영향을 미치는 것처럼 여겨지지는 않아서 발표에서는 그 구분에 큰 비중을 두지는 않기로 했다. 이보다
#1. <인톨러런스 Intorelance>(1916) / 감독: D.W. 그리피스
왜 D.W. 그리피스인가?
우리는 이 시리즈가 왜 미국 영화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그리피스로부터 시작하는지를 물어보아야 할 것이다. 우선 그의 영화 <국가의 탄생>(1915)은 미국의 지배적 신화를 국
가의 탄생에 관한 것으로 만든 작품이다. 이후
표현 방법으로는 소비자의 만족이나 기호를 충족시키기 어렵다고 판단되어 보다 독창적이고 차별적인 수단으로 포스트 모더니즘 광고가 제시되고 있다.
두번째로는 소비자 측면에서 보면 80년대 이후 젊은이 시장(Youth Market)이 주 소비층으로 부상하였다. 이들은 텔레비전 세대로서 포스트모더니즘
표현하고 이해하며, 의미 있는 문장을 이해하고 만들기 위한 원칙에 주목.
2.의미론의 출발
가) 의미론 이전의 의미에 대한 관심
단어의 의미나 용법을 단편적으로 말하거나 어원을 논하는 일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었다.
㉠ 인도 : 고대 인도의 오경의 하나인 <馱賭(dhatū
도움을 준다. 질서가 결여된 형태의 표현성을 추적할 수 없고, 무질서하게 배열된 형태들의 형식 구성에서는 의미를 가려낼 수 없다. 질서는 복잡성 또는 단순성의 차원이 아니며, 조직화된 형태는 단순하게 보이는 것이다. 인간의 시각 또한 잘 조직화된 형태에 대한 지각적 선호도를 지니고 있다.
서두
16세기 이탈리아에서 발명된 카메라 옵스큐라(Camera Obscura)는 지금 우리가 사용하는 영사기와 유사한 카메라를 만들게 되었다. 그 후 영국의 의사인 피터 마크 로제(Peter Mark Roset)는 영화가 인간의 눈에 보이는 착시 현상을 설명해냈다. 착시에서 비롯되는 잔상효과에 의해 인간이 움직이는 그림으
1. 상징의 개념과 기원
1) 개념
상징은 그 자체를 넘어서 다른 것을 가리키는 표현으로 원관념은 나타나지 않고 보조관념만 나타나 있는 형태를 말한다. 상징이란 용어가 문학적으로 사용될 때는 가시적인 것(보통 물질적인 것)이 연상 작용에 의해서 형이상학적인 것(보통 비물질적인 것)을 의미하는